회원동정

이태화(한국멀티미디어협회/한중벤처기업협회) 회장초청,중경시 왕준 위원장 한국방문
이태화회장(한국멀티미디어협회/한중벤처기업협회) 초청으로 방문한
김구 선생이 이끌던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광복을 맞았던 중국중경,
중경시 문화위원회 왕준 주임(위원장)을 비롯한
6명의 충칭시 문화위원회 한국방문단이 25일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방문에는 중국중경시 문화위원회 왕준 위원장을 비롯한
온상용 국제합작처 처장,도홍관 산업처 처장, 정후의 중경시문화유산원 원장, 이춘 룽창구 문화위원회 주임,탄가송 판공실간부등 6명이5월25일부터 28일 까지 관련기관을 방문하여 업무 협력합작 추진진행을 했다.
25일 도착후 본협회 이태화회장과 왕준 위원장과 면담을 통해 상호 합작분야 관심사와 한국방문일정시 논의할 사항을 폭 넓게 협의했다.
26일에는 서울애니메이숀센터을 방문하여, 한국애니메이션 산업을 소개와 현황을 듣고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중경시 애니메이션 산업단지와 상호 협력할수있는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한국의 문화콘텐츠산업과 무형문화유산 탐방을 위해 한국을 찾은 충칭시 문화위원회는 26일 한산모시관을 찾아 노박래 군수로부터 1500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유교문화의 산실인 서천 문헌서원을 방문해 가정 이곡과 목은 이색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한 문헌서원의 역사와 함께 문헌서원내 전통식당인 시우에서 오찬을 함께하며 서천군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충칭시 문화위원회 왕준 주임은 한산모시의 제작과정과 한국 유일의 섬유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 추진계획을 꼼꼼히 살펴보는 등 큰 관심을 보이고 한사모시제품 여러벌을 구입하면서 앞으로 협력을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전주로 이동하여 전주시 영상위원회을 방문해서 정명각운영위원장에 안내로 스튜디오을 견학했으며
27일 전주시청을 방문해서 조봉업부시장 면담을 하고 전주시와 중경시의 상호 협력방안을 위해 왕준 위원장은 긴밀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어서 국립무형유산원을 방문하여 강경환 원장의 소개로 한국무형유산에 대한 소개와 전시관 관람했다.
장인이 피워낸 꽃,인공의 꽃 제작과 꽃무니 장식의전통의 기획전시전을 둘러 본 중국방문단는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하면서무형유산원과의 상호 방문을 통한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싶다는 의견을 냈다.
서울에 올라와서 서초동 예술의 전당의 시설관람후 공연예술의 교류도 적극적으러 추진하고 싶다고 하면서
다음번 방문시에는 예술의 전당에서 꼭 좋은공연을 볼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한국방문단는
28일 부천시만화영상정보원에 방문하여 만화전시회관람과 창업지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듣고 한국 방문 일정을 마무리 하고 중경으로 돌아갔다.




